평판조회

평판조회, 레퍼런스 체크(Reference Check)는
인재채용의 최종 단계에서 후보자의 이력사항의 사실 여부를 확인 하고
이력서에 기재되지 않은 평판 정도를 같이 근무한 상사, 동료, 부하직원으로부터 확인 하는 과정 입니다.

면접을 통해 얻는 정보는 흔히 주관적이며 과대평가 되기 쉽습니다. 제3자를 통한 객관적인 평판조회, 레퍼런스 체크는
이러한 편향을 바로 잡는 매우 유용한 수단이며 많은 기업이 평판조회 서비스를 채택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스카우트파트너스는 C-level 평판조회, 전문직 평판조회, 경력자 평판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기본적이면서 가장 필수적인 평판조회 항목을 체크 합니다.
  • 이력서 기재 사항의
    사실 여부 확인
    (전직 기업의 포지션/수행직무/재직기간 등)
  • 조직관리능력
    (Management Style)
  • 이직사유
    (Reason for leaving)
  • 업무능력
    (Job Performance)
  • 성격/인성
    (Personality)
  • 강점
    (Strength)
  • 대인관계
    (Human Relationship)
  • 약점
    (Weakness)
평판조회 서비스 절차
  1. 서비스의뢰
    평판조회 담당자에게
    서비스를 의뢰합니다.
  2. 계약조건 및
    평판조회 범위 협의
    평판조회 담당자와 계약 조건
    및 레퍼런스체크 범위를
    협의 합니다.
  3. 계약체결
    당사자간 협의된 내용으로 평판조회 실시에 대한 계약을 체결합니다.
  4. 평판조회실시
    평판조회 전문 담당자가
    후보자의 레퍼런스를
    체크합니다.
  5. 평판조회 완료
    및 보고서 작성
    실시한 평판조회 내용을
    바탕으로 레퍼런스체크
    보고서를작성합니다.
  6. 평판조회 보고서
    제출 후 종료
    작성된 평판조회 보고서를
    받은 후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평판조회 사례문의 및 샘플요청
평판조회(레퍼런스체크) 관련 사례문의 및 평판조회 샘플이 필요할 경우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02-2051-3101 또는 ask@scoutpartners.co.kr
맨 위로 이동